출처 pixabay

2022년 1월 20일, BBC NEWS는 스코틀랜드 학교의 마스크 착용이 빠르면 다음 달 종료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주요 감염 전문가인 Christine Tait-Burkard 박사는 해당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일반 대중을 위한 마스크 규칙이 상대적으로 곧 해제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스코틀랜드의 나이트 클럽 재개장과 대규모 실내 행사 재개, 사회적 거리두기 규칙이 철회되면서 오미크론 변종에 대응하여 도입된 나머지 제한 또한 현지 시각으로 다음 주 월요일부터 해제된다. 학교에서 마스크 착용 규칙은 이르면 다음달부터 해제될 전망이다.

현재 스코틀랜드는 자가 격리 기간을 7일로 단축했다. 구체적으로 코로나 19 양성 반응을 보인 사람들은 발열이 없고 2회의 검사에서 모두 음성이 나오면 7일 후에 자가 격리를 종료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시작된 날 또는 양성 결과가 나온 날을 기점으로 계산한다.

스코틀랜드 뿐만 아니라 점차 코로나 방역 규제를 완화하는 국가가 늘어나고 있다. 영국에서는 다음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대형 행사장 백신패스 사용 등 주요 방역규제가 해제되며, 덴마크는 이번 주말부터 극장, 영화관, 식물원 등을 다시 문을 연다. 실내외 스포츠 행사의 경우 수용 인원은 제한하지만 관중은 허용하기로 했다.

이번에 개편 된 코로나 규칙이 시행되고 나서도 오미크론으로부터의 확진자가 급증하거나 코로나 환자가 늘지 않고 유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