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영화제, 영화
출처: iStock

2021년 9월 27일 광명일보(光明日報)는 10월 12일 저녁 산시성(山西省) 진중(晋中)시 핑야오(平遥) 고대 도시에서 제 5회 핑야오 국제영화제가 개막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국제영화제에서는 30여 개 지역의 영화 46편이 상영된다. 이번에 상영될 영화 중 약 3분의 1이 유네스코(UNESCO)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핑야오에서 선 공개되며, 칸 영화제의 수상작 ‘잃어버린 것들을 위한 기도(PRAYERS FOR THE STOLEN)’를 비롯해 다양한 영화들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관람객들이 영화에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관람객들이 직접 인공지능(AI)으로 영화를 제작하고, 영화 장르와 줄거리 선택 시 알고리즘을 통해 시나리오 작성 및 편집 등을 할 수 있는 체험 활동을 마련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화제의 심사위원으로 초청된 쩌이홍(单二红, Duan Yihong)은 젊은 영화 종사자들이 영화에 대한 열정과 표현력을 가지고 더 많은 상상과 무한한 가능성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핑야오 국제영화제는 젊은 감독들의 작품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개발도상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 출신 영화인들의 교류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한다. 이번 영화제를 통해 다양한 국가에서 참여한 젊은 영화 감독들을 비롯해 영화계 종사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길 기대해본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1) 알고리즘(algorithm) :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절차, 방법, 명령어들의 집합.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