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Unsplash

2021년 1월 13일 중국 인민망(人民网)에 따르면, 내몽고에서 온라인에서 생중계로 춘완*이 진행되며, 내몽고자치구 문학예술계연합회 등의 다양한 단체가 후원하였다.

이 공연의 노래와 춤을 포함한 다양한 형식의 무대를 통해 내몽고의 예술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민족의 전통 문화와 예술을 통합하는 프로그램도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모든 민족의 통합과 발전을 더욱 번영시키고자 한다고 할 수 있다.

춘절(春节)은 중국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매년 엄청난 인파가 이동하며 긴 휴일을 이용해 가족과 시간을 보내곤 하였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사람들은 춘절을 제대로 보낼 수 없게 되었다.

이와 같은 사회적 현상으로 인해 올해는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집에서 춘절을 보낼 것으로 보인다. 물론 사람들과 직접 만나서 시간을 보낼 수는 없지만, 생중계되는 춘완을 통해 명절의 분위기를 조금이라도 더 실감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사람들의 반응도 확인할 수 있기에 마치 함께 무대를 즐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춘완(春晚) : ‘春节联欢晚会’(설맞이 특별 공연)의 준말로 음력설 전야에 방영하는 특집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