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픽사베이(pixabay.com)

2020년 8월 11일 독일 도이체벨레 기사에 따르면, 9월 뒤셀도르프 메쿠어 아레나(Merkur Arena)에서 열릴 대형무대 공연이 논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코로나 발생 이후, 공중보건 우려로 인해 우선적으로 음악 공연과 대규모 콘서트가 취소되었다. 하지만, 기획자 마렉 리버버그(Marek Lieberberg)는 경기장의 23%만 활용해 엄격한 사회거리 설정과 위생 규칙을 계획하며 지방 당국으로부터 허가를 받아냈다. 그는 이 공연이 대유행 기간동안 대규모 콘서트 개최의 긍정적 본보기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지만, 1만 3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공연인 만큼 완전한 통제는 불가피할 것으로 예측된다. 바이러스 확산성이 높고 잠복기가 예측되지 않는 COVID-19는 다른 전염병보다 더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 마렉 리버버그(Marek Lieberberg)의 조치와 지방 당국의 허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감염 가능성은 존재한다. 그의 이례적인 시도에 세계가 주목하고 있고, 독일 다른 주 정치인들이 반대를 하고 있는 상황에 행사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