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2020년 7월 14일 USATODAY 뉴스에 따르면, 미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 기존의 무인 계산대 시스템을 변경하여 새로운 계산 방식인 대시카트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대시카트는 카트 천장에 있는 카메라와 센서를 사용하여 쇼핑객들이 무엇을 구입하려고 하는지 확인하고, 저울을 통해 각각 식료품에 맞는 가격이 측정된다. 대시카트는 AI 시스템과 QR코드로 상품 위치 확인과 가격 비교가 가능하고 계산 역시 하나의 카트 안에서 자동 결제되도록 시스템화돼있다.

현금 사용 금지로 많은 비판을 받았던 아마존 고처럼 아마존 대시 카트의 도입을 두고 많은 시선이 오가고 있다. 홀 푸드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경영의 강화가 계속해서 변하는 현대 사회의 흐름을 따라가는 소비자들에게 어떤 자극을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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