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crowdpick

2020년 6월 12일 미국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미국 영화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아카데미상에 다양성과 포용성의 기준을 포함할 것이라고 AMPAS(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가 발표했다. 아카데미 최고 경영자인 돈 허드슨(Dawn Hudson)은 “그동안 아카데미가 열심히 발전해왔지만 공정한 기회 보장을 위해 해결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고 우리의 규칙과 절차를 개정하여 모든 목소리가 반영되고 축하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백인 남성 잔치”, “오스카소화이트(OscarSoWhite)”라는 비판을 받아온 아카데미는 2020년까지 유색인종과 여성회원의 수를 두 배로 늘리겠다고 발표했지만 아카데미 회원 8000명 중 32%만이 여성이며, 16%가 유색인종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2월 시상식에서 연기 분야 후보에 오른 흑인 배우는 단 1명에 불과했으며, 역사상 흑인이 감독상을 수상한 적은 단 한번도 없다.

이번 발표는 미국 전역에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을 두고 항의 시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스크린에서의 다양성 부족과 인종차별적 묘사가 두드러진다는 비판이 영향을 미친 결과인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르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