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주류 음주
출처: Unsplash

2023년 4월 4일 우루과이 언론사 라 마나나(La Mañana)에 따르면, 우루과이(Uruguay)의 페이산두(Paysandú)지역에서 현지 시각 4월 1일 토요일부터 4월 9일 일요일까지 총 9일 간 맥주 축제 (Semana de la Cerveza)가 진행 중이다. 해당 축제는 올해로 56번째로 개최되는 페이산두 지역의 전통 깊은 행사다.

맥주 축제는 행사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페이산두 지역을 방문하기 때문에 지역 경제에 큰 보탬이 되는 행사다. 이번 축제 기간동안에는 연료 가격을 24%에서 최대 28%까지 할인하는 지원 때문에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역 호텔들은 만실을 이루고 있다. 올 해 행사에서는 페이산두의 역사와 발전된 모습을 홍보하기 위한 사이클링 투어(Cycliing Tour)도 함께 진행 중이다. 2022년도 맥주 축제 참가자는 20만명이었으나, 작년과 비교했을 때 올해는 비교적 코로나19(COVID-19)에 따른 규제가 해제되었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축제는 1966년, 페이산두 지역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노르테나 맥주 양조장(Norteña brewery)에서 근무하던 노동자들의 주도로 헌법 광장(Plaza Constitución)에서 시작되었다. 점차 축제의 규모와 참가자 수가 늘어나게 되자, 1995년부터는 이라쿤도스 거리(Avenida De Los Iracundos)에서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연령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오락, 전시회, 시식 행사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출처: Semana De La Cerveza Paysandu)

노르테나 맥주는 1948년 페이산두에서 생산되기 시작했으며, 금빛을 띄고 약간의 쓴 맛도 나지만 과일 향이 나기 때문에 부드러운 맛을 가진다는 특성이 있다. 무엇보다도, 우루과이 지역에서 엄선된 보리로 맥주를 만들기 때문에 지역을 홍보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출처: Lacasa Uruguay)

페이산두 지역에서 매 해 개최되는 맥주 축제는 우루과이의 보리와 페이산두 지역에서 생산되는 맥주를 홍보한다는 점에서 지역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리적 특징을 잘 담고 있어 앞으로도 축제를 이어가야 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 나아가 점차 축제의 규모가 커지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축제를 통해, 맥주와 지역홍보 행사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페이산두 지역으로 많은 관광객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된다. 맥주 축제가 지역 경제를 어떻게 부응시킬지, 향후 변화에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