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속도제한 표지판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2021년 2월 18일 영국 BBC 뉴스에 따르면, 웨일스(Wales) 8개 지역에서 올 여름부터 2023년 4월까지 전국 주택가 도로에 적용하기 전에 시속 20마일 제한속도를 시험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부분의 시범 지역은 남동부와 남서부에 있고, 북동부의 한 마을도 참여할 예정이다. 리 워터스(Lee Waters) 경제교통부 차관은 16세 이상 웨일스에 거주하는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전국 공공 태도 조사(National public attitude survey)에 따른 결과에서 학부모들 사이에서 이 조치가 강력하게 지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에겐 충분한 20” (20’s Plenty for Us) 캠페인 단체는 지역 내 모든 주택가 제한 속도를 20mph로 낮추기를 지지하는 지역 단체들과 함께 다른 지역에 비해 뒤쳐지고 있는 웨일스의 상황을 지적하고 있다. 차 사고로 인한 사망 사건이 벌어지기 전까지는 도로에 속도 제한 카메라를 설치하기 힘든 상황 가운데 그들은 대안으로 시속 20마일 속도 제한을 강력히 주장한다. 이미 이 정책을 전역에 활용하고 있는 지역사회에서는 부상자가 줄어들었으며, 2016년 공중 보건 웨일스 (Public Health Wales)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제한 속도 감소로 인해 매년 약 2,000명의 도로 교통 사상자가 줄어들어 약 92만 파운드가 절감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출처: BBC NEWS)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강력하고 헌신적인 거버넌스가 요구되는 정부 주요 사업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또한, 일련의 대중 인식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 특히 운전자들이 시속 20마일 속도 제한 시행을 지킬 수 있도록 구체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제일 중요한 점은 모든 도로가 20마일이 적용될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지방 당국은 시속 20마일 제한 속도 적용이 불가능한 도로를 식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관련 기사의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