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unsplash (해당 이미지는 안후이성 대학과 구이저우 대학과는 관련 없는 사진임.)

2022년 1월 10일 중국교육보(中国教育报)에 따르면 안후이성(安徽省)의 겨울 프로젝트 덕분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대학생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 안후이성 중부 허페이(合肥)에 위치한 허페이공업대학(合肥工业大学)은 ‘따뜻한 겨울 프로젝트(暖冬工程)’를 통해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운 재학생에게 승차권, 서적, 겨울 옷 등 지급하고, 특히 티베트, 신장, 네이멍구 등 오지 출신 학생 594명을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원활한 귀가를 돕고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21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젝트를 통해 허페이공업대학이 지원한 학생은 4,322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안후이의과대학(安徽医科大学)은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0명의 학생들에게 겨울 패딩을 지급하고,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학생 2,246명의 학생들에게 연구 보조금, 차량 픽업 서비스 및 간식 등을 제공했다. 그 밖에도 안후이사범대학(安徽师范大学)도 형편이 좋지 않은 학생들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중국 남서부, 구이저우성(贵州省)에 위치한 대학에서도 저소득층을 위한 지원책 마련에 나선 바 있다. 2021년 8월, 구이저우일보(贵州日报)에 의하면 구이저우대학(贵州大学)은 홍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학생들을 위한 임시 특별 보조금을 마련해, 11명의 학생에게 총 11,000위안(한화 약 206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했다. 또한 여름방학 동안 집으로 돌아오지 않은 허난성 학생들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위문품을 지급했다. (출처 : 구이저우일보)

이렇듯 중국 각 지역의 대학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도 학업을 원활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기사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