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크라우드픽

2020년 11월 25일 뉴욕타임즈 (Newyork Times)에 따르면, 하와이(Hawaii)의 민물이 지하 강을 통해 바다로 누출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들은 전기 저항의 추적 (track of electronic resistance) 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기술인 전자기 이미징 (electromagnetic imaging) 을 통해 이를 발견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하와이 섬에는 담수*보다 가치 있는 것은 없다고 한다.

하와이의 담수 공급은 물의 순환이라는 연속적인 자연 현상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 대기, 바다 및 육지는 물론 태양 및 기타 환경 요소가 하와이의 담수 공급을 보충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물 순환 방식은 꼭 필요하다. 물 순환이 올바르게 일어나지 않는다면 신선한 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들이 하와이에서 살아갈 수 없다. (출처참고)

하와이에는 이미 ‘Fresh Water Initiative’라는 단체가 설립되어, 담수 미래를 보호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강력한 의제를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지금까지의 하와이 담수 수집부터 재사용 및 저장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까지 주요 정책을 지원하고 있다. (출처참고)

하와이는 빙산과 같이 섬의 극히 일부만이 바다 위로 나와있다고 한다. 바다로 누출되고 있는 것을 통해 발견한 담수는 섬의 대수층*에 의해 활발하게 공급되고 있었다. 섬들이 비슷한 지질학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담수의 발견은 전 세계 섬 주민들이 직면한 물 문제를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확인

*담수란, 저수지·댐 등에 물을 채우는 일이다.

*대수층이란, 지하수를 함유하고 있는 지층/모래/자갈/점토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