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www.shutterstock.com

2022년 5월 10일 중국 관영매체인 CCTV에 따르면, ‘중국 브랜드 강국유아(强国有我)’를 주제로 한 제5회 중국 브랜드 발전 포럼이 7일 베이징(北京)에서 열렸다. 이 포럼에는 류핑궈(刘平均) 중국 브랜드 건설촉진회 이사장, 궈즈룽(葛志荣) 전 국무원 참사, 왕제궈(王齐国) 베이징대 교수, 펑쥔(冯军)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발전연구센터 부주임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 《차이나 브랜드》 잡지·차이나 브랜드 넷이 주최하고, 《차이나 브랜드》 잡지사·중국 브랜드연구원이 주관하며, 중국망(中国网)·봉황망 (凤凰网) 등이 전략적으로 협력하여 개최 되었다.

CCTV에 따르면, 지난 2017년 국무원(中华人民共和国国务院)은 매년 5월 10일을 ‘중국 브랜드의 날’로 제정하는 것을 승인했다. 류 이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중국 브랜드의 날’을 제정하여 사회·전 국민의 브랜드 의식을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특히 브랜드 파워를 키우기 위해서는 소비자 권익을 보호함과 동시에 우수 브랜드를 홍보해 좋은 브랜드가 시장에서 소비되도록 유도하여 국내외 시장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차오(张超) 《차이나 브랜드》 잡지사 사장은 “올해는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중요한 해”라고 말했다. 《차이나 브랜드》 지사는 “정부 부처, 싱크탱크 연구 기관, 유명 브랜드 기업 등과 손잡고 새로운 출발, 새로운 환경, 새로운 경쟁 브랜드 발전을 위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론의 뒷받침과 효과적인 탐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장의호(张义豪) 뉴스센터 부주임은 “2013년부터 2021년까지 세계 500대 기업 중 중국 기업이 143개 에 이르고, 이들 기업은 제조업과 전통적인 에너지 업종에 포진해 있지만, 많은 기업이 인재·브랜드·상업모델 면에서 세계 일류 기업과 격차가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세계 일류 기업을 만들고 세계 일류 브랜드를 건설하려면 갈 길이 멀다”고 지적했다. (출처 : 중국 경제망)

이번 행사는 ‘세계 일류 기업 건설, 세계 일류 브랜드 만들기, 브랜드 선도 역할 수행, 전국 통일 대시장 건설, 과학기술 혁신 강화와 전환,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중국 브랜드 창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 담당자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중국 브랜드 데이터를 분석하여 ‘2022 중국 브랜드의 날 소비자가 사랑하는 중국 브랜드 TOP100 명단을 정리해 공개 하기도 했다. 또한 “이번 포럼을 통해 중국 뿐만 아니라 국내외 소비자들도 중국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중국 제품을 선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해당기사는 다음 기사확인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사확인

*싱크탱크 : 모든 학문 분야 전문가의 두뇌를 조직적으로 결집하여 조사·분석 및 연구 개발을 행하고, 그 성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집단. 주로 정부의 정책이나 기업의 경영 전략을 연구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 백과)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