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iStock

2020년 7뤟 30일 CNN 뉴스에 따르면, 헤르샤(Hersha Patel)의 중국식 계란 볶음밥 요리 영상에 대한 말레이시아 코미디언 나이젤(Nigel Ng)의 리액션 영상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요리 영상에서 그녀는 끓인 쌀을 흐르는 물에 씻는 등 일반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요리를 하였다. 이 영상에 대해 많은 시청자들은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몇몇 아시아인 커뮤니티에 퍼지며 사람들을 화나게 하였다.

식문화는 한 나라나 문화권의 독자성을 보여주는 소재이며, 악의의 유무를 막론하고, 단순히 무지나 이해부족이라 해도 이를 무시하는 행위는 그 나라를 깔보는 것으로 이어질 것이다. 명품브랜드 돌체앤 가바나는 중국인 모델이 젓가락으로 피자와 파스타를 먹는 영상과 중국인을 무시하는 화보로 인해 중국인들에게 많은 질타를 받은 적이 있다.

최근 조지플로이드 사건, Black Lives Matter 등으로 인해 인종차별 문제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블랙 · 화이트 리스트, 코딩용어인 마스터와 슬레이브 등이 다른 말로 대체 되는 등 여러 곳에서 많은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