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information

[42601]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We are available 24/ 7. Call Now.
출처 pixabay

2021년 10월 20일, BBC NEWS는 영국이 자국의 기후 위기 해결 목표를 달성하려면 노후화 되고 척박한 주택을 개조하는 것이 가장 시급한 일이라고 보도했다. 영국의 건물이 영국 탄소 배출량의 약 5분의 1을 차지하기 때문에 영국이 2050년까지 순(純) 제로 목표를 달성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보도에서는 노후 주택으로 인한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현재 사용 중인 가스 및 기름 보일러의 대안 찾기, 집의 배기 가스 감소를 위해 벽, 지붕, 바닥의 단열재 사용, 노후 된 창과 문의 교체, 외풍 방지, LED 전구 장착 및 에너지 효율적인 가전제품 구입 등을 제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새 주택을 지을 때 2025년까지 가스 및 오일 보일러를 설치하는 것이 금지 되며, 정부는 2035년 이후에 새 보일러가 판매 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안으로는 열 펌프와 수소 및 지역 난방이 있다. 잉글랜드와 웨일즈 지역의 주택 소유자는 노후 가스 보일러를 히트 펌프로 교체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년 4월부터 정부에서 5000 파운드(한화 약 81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현재 환경 오염 및 과다한 에너지 사용으로 지구 온난화가 전 세계적으로 문제시 되는 만큼,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각 국 정부의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노후 주택에서의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영국 정부의 노력이 어떠한 결실을 맺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