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Shutterstock

2020년 5월 13일 영국 리터너스 뉴스에 따르면, 엘리자베스 여왕(Queen Elizabeth ll)과 영국 왕실의 고위 인사들이 COVID-19 전염병에 대한 전 세계 간호사들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하여 한 자리에 모였음을 밝혔다.

5월 12일 국제 간호사의 날(International Nurses’ Day)을 기념하기 위해, 왕실은 세계의 의료 종사자들에게 영상을 보내며 전화 통화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여왕은 영연방 간호사 연맹(The Commonwealth Nurses and Midwives Federation) 회장 캐슬린 맥 코트(Kathleen Mc Court) 교수에게 “최근 간호사들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고, 오늘은 더욱 중요한 날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왕실 평론가들은 여왕과 관련된 전화 통화 오디오가 여왕 즉위 68년 아래 처음으로 공개되었다고 말했다.

5월 11일 밤, 플로렌스 나이팅게일(Florence Nightingale)의 모습이 런던 중심부의 가이즈 & 세인트 토마스 병원(Guys and St Thomas’ Hospital) 건물에 투영되었다. 영국은 이 날, 그녀의 탄생 200주년과 그녀가 현대 간호에 남긴 유산을 기념했다.

관련 기사의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