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출처 : 픽사베이

2021년 3월 21일 바이두(百度) 매체에 따르면, 광둥성(廣東省)이 중국 내 인터넷 플랫폼 수 1위를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지방 산업 및 정보기술 부서에 따르면 광둥성은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로 5G,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및 차세대 정보기술 분야의 제조업체를 지원하여 디지털 전환을 가속시키겠다고 했다. 두 번째로 중국 내 클라우드 플랫폼 촉진을 가속화 시키는데 관련된 소프트웨어 개발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산업인터넷1 플랫폼에 의존하여 기업간의 시스템 및 데이터 도킹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정부는 21세기 이후 중국의 시대변화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도시의 디지털화가 경제발전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판단해 이러한 다양한 정책들을 시행해왔다. 이로 인해 광둥성은 국가 산업 인터넷 시범 구 중 하나로 선정되어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왔다. 산업인터넷 발전과 도시의 경제규모는 비례하는데, 광둥성은 성급 행정구역 중 경제규모가 가장 크기 때문에 국가 산업 인터넷 시범 구에 선정된 것이다.

광둥성은 2018년부터 산업인터넷 발전 가속화를 이행해오고 있으며 그 해 산업인터넷을 위한 최상위 노드2를 오픈하기도 했다. 2020년에는 87,000개의 새로운 5G기지국이 건설될 것이며 이는 총 124,000개로 중국 내 1위인 것으로 집계된다. 추가로 광둥성은 현재 산업 인터넷 플랫폼 회사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도입, 육성하는 데 주력을 두고 있다. 지금까지 370개 이상의 업체가 관련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으며 대표적인 회사로는 클라우드(cloud), 화웨이, Foxoonn, shugen, 텐센트 등이 있다. 이러한 거대 플랫폼 회사의 밀집화 덕분에 현재 광둥성이 중국 내 인터넷 플랫폼 수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곧 경제개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1.산업 인터넷(industrial internet): 빅데이터 분석과 첨단기계의 결합으로 기계에서 발생하는 사고와 고장을 사전에 예측함으로써 낭비되는 자원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2.노드(node): 네트워크에서 연결 포인트 혹은 데이터 전송의 종점 혹은 재분배점을 말한다.

피드백: 바이두는 블로그나 일반 사이트들과 동일하게 이미지 침해 소지가 있습니다. 저작권을 가지고 무료로 제공하도록 저작권을 행사하는 사이트가 아닌 단순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