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병실 환자 의료
이미지출처: unsplash.com

2021년 6월 1일 차이나넷(中国网)에 따르면, 2021년 6월 1일 평안굿닥터(Ping An Good Doctor)가 상하이(上海) 어린이 병원과 협력을 체결하여 어린이 희귀 질환 인터넷 진단 및 치료 서비스 플랫폼을 공식 런칭했다.

평안굿닥터는 중국 최대의 온라인 원격진료 플랫폼으로 인터넷 병원을 개설하고 다른 병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원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약 3.5억 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 어플리케이션은 AI건강관리, 화상 의사 진찰, 온라인 처방전, 약 배송, 병원 예약, 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연령대가 사용하기 쉽도록 모든 의료 서비스를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 묶었다. 평안굿닥터는 1,800명 이상의 의료전문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만 명이 넘는 외부 의사들과 제휴하고 있다. 평안굿닥터로 진료가능한 질병은 약 3,000개 이상이며, AI를 사용하는 온라인 검진 정확도가 약 99%로 오프라인 병원과 거의 동일한 진단 수준이다. 온라인 상담에서는 환자가 채팅으로 자신의 상황을 보내면 2분 안에 진단 결과가 나오며, 유명한 의사를 제외하고는 무료로 문진을 받을 수 있다.

상하이 아동 병원은 소아과 전문가인 부문수(Fu wenshou)와 아동영양학의 창시자인 소주파(Su zufei)가 설립한 중국 최초의 아동 전문 병원이다. 상하이 아동 병원에는 1,5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신생아학, 신장학, 위장병학, 심장학, 혈액학, 신경 외과, 정형 외과, 마취학 등을 포함한 대부분의 의료 분야를 갖추고 있다. 또한 미국, 캐나다, 러시아, 일본, 싱가포르, 한국, 영국의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이번 플랫폼은 평안굿닥터에서 과학적, 기술적인 방법과 전문적인 질병 식별 서비스를 통해서 가장 먼저 아동의 상태를 진단하고 상하이 아동 병원의 전문가를 매칭시켜 희귀 질환을 가진 아동에게 적절한 시기에 정확한 치료를 받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런칭되었다. 희귀 질환 진단 및 치료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더 쉽고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의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희귀 질환을 가지고 있는 아동의 부모는 평안굿닥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희귀 질환 페이지를 통해 질병 진단과 치료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관련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