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픽사스톡

2020년 6월 18일 중국 신화망 기사에 따르면, 추하이웨이(邱海威)와 황경량(黄庆良) 씨는 2년 전 각각 17세, 16세라는 어린 나이에 사자무라는 전통예술에 대한 사랑으로 광시(广西) 텅현(藤县)에서 학예의 길을 걸었다고 전했다.

텅현(藤县)은 광시(广西)좡족자치구의 한 지명이다.

중국 사자무는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고, 명절이나 집회 축제 때마다 흥을 돋운다고 전했다.

광시(广西) 텅현(藤县)의 사자무는 무용, 음악, 무술, 기교 등을 아우르는 민간예술과 민속전통이라고 밝히며, 2011년에 텅현(藤县) 사자무는 세 번째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고 밝혔다.

사자무는 “남사자” 문화의 일부일 뿐이며, 사자무 동작을 배우는 것 외에도 텅현(藤县)의 중등전문대 학생들은사자무 의상 제작을 배워야 한다고 전했다.

담김민(覃金敏)은 “사자무 의상 세트를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것이 어렵고 요구가 높지만 그것을 할 가치가 있고 사자무 문화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자무는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고, 끊임없이 배우고, 터득해야 진정으로 빛을 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텅현(藤县)의 사자무라는 무형문화유산을 더욱 잘 보존하고 전승하기 위해, 현지 정부는 사자 훈련 기지를 신설하고, 직업 대학에 전문 무용 사자반을 개설하는 등의 조치를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며, 오래된 텅현(藤县) 사자무가 점차 새로운 빛을 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