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Pixabay

2020년 12월 13일 중국 신화망(新华网)에 따르면, 후베이성(湖北省)은 농촌 식수의 질적 향상을 위해 3년 동안 ‘유수(有水)에서 ‘좋은 물 마시기’라는 표어 아래 농촌 식수(食水) 기준 상향 사업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촌의 식수 공급 기준 상향 사업은 후베이성의 코로나 19 바이러스 복원을 위한 3개년 행동 강령에 포함되었다.

실시 방안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후베이에서는 약 80개의 도농 급수 일체화 사업과 지역급수 규모화 사업 등이 시작된다. 이 가운데 올해 중점적으로 실시하는 11개 사업은 모두 착공에 들어간 상태이다.

농촌에서 먹는 물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은 농촌의 빈곤을 퇴치하고, 나아가 중국의 핵심 문제인 양극화를 해결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현재 중국 농촌의 문제 중 하나로 떠오르는 문제가 농민들의 건강과 의료시설의 결핍 문제이다. 대부분의 건강 이상은 비위생적인 식수에서 시작되는데, 후베이성의 식수 기준 상향사업은 농민들의 건강의 질을 향상시켜 농민 건강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후베이성의 식수사업은 시진핑의 도-농간 격차 축소 정책의 일환이다. 이는 농촌의 환경을 개선하여 농촌경제를 발전시키고, 나아가 잘사는 농촌을 만들자는 의미인 ‘사회주의 신농촌 건설’ 정책과도 연관이 있다. 지속적인 노력 끝에 후베이성은 국가의 지원 아래 농촌의 식수 안전을 실현하였다.

관련 기사의 내용은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