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픽사베이(pixabay.com)

2020년 6월 16일 영국 더 가디언에 따르면, 레니 에드도로지(Reni Eddo-Lodge)가 영국 공식 도서 차트 전체 1위를 차지한 최초의 흑인 작가가 되었다.

그녀의 책 “인종에 관해 백인과 더 이상 얘기하지 않는 이유(Why I’m No Longer Talking to White People About Race)”는 6월 13일에 닐슨북스캔(Nielsen BookScan)의 영국 베스트셀러 50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녀는 이 업적에 대해 지금은 2020년이고 자신이 ‘처음’이라는 비극적인 사실에 당황했다고 언급했다. ‘흑인의 목숨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 항의를 계기로, 지난 2주동안 영국 차트는 흑인 작가들의 책으로 가득 찼다.

100여 명의 흑인 작가들이 ‘뿌리 깊은 인종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출판계 전반의 전면적인 변화를 요구하는 새로운 기구인 ‘흑인 작가조합(the Black Writes’ Guild, BWG)’은 영국 주요 출판사에 공개서한을 보내 흑인 직원과 작가가 몇 명인지 공개적으로 공유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BWG는 흑인 인력을 더 많이 고용하고, 흑인 문학 에이전트와 인재 발굴자들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을 요청했다.

관련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