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2일 페루 언론 라 레푸블리카(La República)에 따르면, 세계 7대 불가사의 관광지 마추픽추(Machu Picchu)는 그린 이니셔티브(Green Initiative) 국제기구와 협업하여 세계 최초의 탄소 배출 없는 관광지 인증을 받기 위해 다가오는 11월부터 5달 동안 탄소 배출량을 계산할 예정이다.

(출처: 픽사베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린 이니셔티브는 온실가스 감축 인증을 담당하게 되며, 쿠스코(Cuzco) 지방 자치제 당국은 이번 달 초에 발표했던 것처럼 마추픽추를 ‘탄소 배출을 하지 않는 세계 최초의 역사적인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여러 단체의 지원을 받을 것이다.

녹색 이니셔티브 대표 렌소 파이노(Renzo Paino)는 잉카의 탄소 발자국을 측정하는 활동이 추후 다른 국가에 모범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마추픽추가 지속가능성의 상징이 되어 환경 발전을 이루고 기후변화 대응 행동을 취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인증을 받는 과정은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만큼 환경발전사에 있어서 유의미한 걸음이 될 것이라 보인다.

다가오는 5달 동안 그린 이니셔티브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마추픽추 내외 활동을 검토할 것이며 특히 연료, 전기, 고형 폐기물 관리 분야를 면밀히 조사할 계획이다. 초기 검토 단계가 끝난 후 당국은 재식림 계획, 재생 가능 에너지 및 위생 관리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온실가스 배출을 상쇄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수립 및 실행해야 하며, 이는 미래의 UN 기후 변화 모델로서 논의되고 있다.

각 단계의 정해진 완료 기한은 없지만 5개월 이내에 세계 최초의 탄소 중립 관광지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가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