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26일 중국 언론사 중국망(中国网)에 따르면, 제23회 중국 국제교육회의 및 전시회가 10월 25일 개막했다. 중국 국제교육회의 및 전시회는 중국교육 국제교류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10월 25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교육전은 “적응과 변화 – 교육의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주요 행사 장소는 베이징의 국제회의센터(北京国际会议中心)이지만, 광저우(广州), 청두(成都), 상하이(上海) 등 주요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전에는 100개에 달하는 회의, 포럼(forum), 프로젝트(project) 협상, 전시회 등의 행사에 4,000여 명의 글로벌 교육 엘리트와 정부 및 기업 대표를 초청하여 글로벌 교육 개발의 변화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진다. 특히, 이번 2022년국제교육회의 전시회는 중국과 독일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독일의 16개 교육기관이 참여한다. 연차 총회에서는 중국 현지 유학 연구 보고서, 품질 연차 보고서를 포함해 중국 고등교육기관의 국제과정 평가 기준, 최신 정책 해석, 교육 발전 동향 연구 및 판단 등 6개의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중국 국제교육회의 및 전시회는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200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학술토론, 정책 자문, 정보교류, 전시, 프로젝트 협상 등 5개 주요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세계 각국의 최신 국제 교육 정책 및 개발 동향, 글로벌 교육자 및 각계 각층 대표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을 꾀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해외 고위 인사들과 대화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해당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회의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11월 10일부터 12일 사이에 베이징 국제회의센터 1층 입구에 위치한 등록 데스크에서 현장 등록을 할 수 있다. (출처 : 中国教育国际交流协会版权所有)
이번 전시회는 중국 교육의 디지털화와 국제화의 성과 및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참가자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중심으로 다양한 테마를 가진 10여 개의 현장 전시와 국내 40여 개 단과대학이 만든 포스터 업적 전시를 기관별 특성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 디지털화 및 국제화 분야에서 중국의 발전 성과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오프라인으로 소개하고 커뮤니케이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출처 : 新浪教育 微博)
이번 국제교육회의 및 전시회를 통해 중국이 교육 발전을 위한 국제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 교육 분야에서 더 높은 질적 발전을 촉진하는 발판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 또한, 디지털 혁신의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나라들과 교육 부문에서 실용적인 협력을 촉진하는 중국의 미래를 기대해 본다.
해당 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