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일 중국 인민망(人民网)에 따르면, 최근 중국 국무원 사무국이 “노인의 스마트 기술 활용 어려움의 확실한 해소를 위한 실시방안”을 발표했다.
이 방안은 노인의 일상생활 속 외출, 의료, 소비, 오락, 서비스 등 7가지의 부분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에 집중하였다. 또한 노인들이 스마트 사회에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20가지의 구체적인 조치와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중국은‘제14차 5개년 계획’기간이 끝날 때까지 중고령 사회에 진입하고 60세 이상인 인구는 약 3억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듯 노인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에 노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자연스럽게 사회 전체의 주요 관심사가 되었다.
의료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과거에 비해 노인들은 더 건강하게 살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젊은 사람들에 비해 행동이 느리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사용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이 방안을 통해 노인들에게 익숙한 기존의 전통적인 서비스 방식과 더불어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고 사용하게끔 한다면 노인들은 금방 새로운 기술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노인들의 노력과 사회적인 도움이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젊은 사람들의 도움이 가장 중요하다. 아무리 설명을 읽어도 사람이 직접 알려주는 것이 가장 이해가 잘 되기 때문이다. 혹여나 설명을 듣다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질문하여 궁금증을 해소할 수도 있다. 이처럼 주변에서 새로운 기술에 대해 질문해오는 노인이 있다면 적극적인 자세로 그들을 도우려는 자세가 요구된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1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