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28일 미국 언론사 씨엔비씨(CNBC)에 따르면, 인플레이션(Inflation)에 따른 가계 부담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한다. *랜딩클럽(Lending Club)의 새로운 보고서는 2월 기준으로 급여로 생활하는 미국 성인의 62%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부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랜딩클럽의 재정 보건 담당자인 애뉴 나야(Auj Nayar)는 코로나 바이러스(Corona Virus)의 대유행 이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이 재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부업이나 대체 소득원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온라인(on-line) 대출업체인 렌딩트리(Lending Tree)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거의 절반인 44%가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부업을 하고 있었다. 이는 2020년과 비교했을 때 13% 급증한 수치이다. 미국 온라인 구직 사이트 플렉스잡(FlexJobs)의 또 다른 보고서에서는 고용된 직원들의 69%가 부업을 하거나 부업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소비자 금융 전문가안 안드레아(Andrea Woroch)는 가계의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확대하는 팁(Tip)을 제공했다. 첫 번째는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Service)를 해지하는 것이다. 매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비용을 검토하고, 사용하지 않은 구독료나 회원권 및 보지 않는 프리미엄(Premium) 영화 채널과 같은 불필요한 서비스를 해지할 것을 권고했다. 두 번째는 재무 파일을 정리하는 것이다. 저축한 돈을 높은 금리의 저축 계좌로 이체하여 더 나은 이자율을 얻고, 은행이 **당좌대월 또는 부족한 자금에 대해 매달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지 확인하도록 당부했다. 세 번째는, 소비 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지출을 줄이는 좋은 방법은 충동구매를 피하는 것이다. 상점들이 앱을 통해 제공하는 알림을 끄고, 소매 뉴스레터(Newsletter)의 구독을 취소하고, 단지 찾아보기 위해 미국 대표 소매기업인 타겟(Target)과 같은 상점에 들어가는 것을 피하라고 조언했다.
최근 한국에서도 직장인들이 할 수 있는 부업을 유튜브(YouTube)에 소개하는 영상이 인기가 많다. 부업으로 고수익을 버는 사람들이 실제 로 벌어들인 수익을 영상으로 소개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인플레이션 압박은 급여 생활자들이 부업으로 눈을 돌리게 하는 주요한 이유가 된다. 하지만 가계 경제에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려는 노력도 반드시 병행되어야 할 것이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랜딩클럽(Lending Club) : 온라인 경매 업체인 이베이(eBay)의 창업자이기도 한 피에르 오미디야르(Pierre Morad Omidyar,) 설립한 P2Ppeer-to-peer network) 대출 업체이다. 돈이 필요한 사람과 여유 자금을 굴리고 싶은 사람을 연결해 준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당좌대월 : 은행이 당좌예금 거래처에 대하여 예금잔고 이상으로 발행된 수표나 어음에 대해서도 일정 한도까지 지불함으로써 대부하는 형태을 말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