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9일 BBC News 기사에 따르면, 영국 스코틀랜드(Scotland)에 위치한 뉴타운 세인트 보즈웰(Newtown St Boswells) 마을은 농촌 마을의 경제 성장과 서비스 확대에 대한 재개발 될 계획에 있어, 시골 마을의 중심지로 부흥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타운 세인트 보즈웰은 스코틀랜드 국경 근처에 있는 농촌 마을로써 인구는 1330명이고, 대부분 농업을 생업으로 삼는다. 이 마을의 재개발 계획은 H&H(Health & Happiness) 회사에서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는데, 가장 큰 이유는 마을 자체에 재개발과 같은 좋은 기회를 제공하여 농업의 발전과 다른 농촌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였다.
재개발의 주된 목표는 마을에 있는 옥션 마트(Auction Mart) 건물과 인접 토지를 개선하여 “뉴타운 센터”를 만드는 것이다. H&H 회사는 현재 마을의 생명선이자 유일하게 남아있는 지역 농가를 위한 마트인 옥션 마트 건물을 전면 개편하고, 확장하여 농촌 지역의 소매와 비즈니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이동의 편의를 위해 마을 옆에 있는 도로인 A68과 뉴타운 센터가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A68에 새로운 연결 지점을 도입해 새로운 도로를 건설할 계획이다. 게다가 현지 마을 사람들이 도심과 같은 좋은 환경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을 중심부에 총 150채의 신규 주택을 만드는 것도 계획했다.
스코틀랜드 국경 위원회(Scottish Borders Council)의 기획 위원회는 재개발 계획에 대한 허가를 내주는 데 적극 지지하고 있으며, 현재 연계된 부동산, 마트 위원회와 함께 협의하고 있는 중이다. 위원회는 재개발 계획에 긍정적인 의사를 보이며, 추가적으로 개발업자에게 마을 센터, 보건 센터, 식품 상점이 있는 공공 광장, 어린이 놀이터 등을 설립할 것을 촉구했다.
뉴타운 세인트 보즈웰 마을 재개발은 농촌 서비스를 위한 우수 센터로 거듭나, 시골 중심지가 되어 앞으로 영국에 있는 농촌 마을의 개선에 영향을 미치는 성공 사례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