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국제학연구소]
국제지역학융합전공 비교과 프로그램
<제15회 브라운백 세미나 참가자 모집>
2021년 1학기부터 지역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제지역학융합전공이 신설되었습니다. 본 융합전공은 핵심 5개 지역 (중국, 일본, 미국, 중남미, 유럽)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하여, 세계시민의 역량을 지닌 국제지역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브라운백 세미나는 국제지역학융합전공의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논쟁적인 토론방법, 연구과제 글쓰기, 글로벌 매너와 예절, 세계지역 이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과 격의 없이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는 자리입니다. 브라운백 세미나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간단한 간식(샌드위치와 음료 등)이 제공되며, 참가 완료한 학생에게는 COMpass K 점수가 부여됩니다. 많은 학생들의 지원 바랍니다.
1. 주제 및 강사
주제: 미국 민주주의는 여전히 민주주의의 표준인가?
강사: 강우진(경북대학교 교수)
주요내용: 미국 혁명이후 오랫동안 미국 민주주의는 견제와 균형을 원리로 하는 통치 체체로서 민주주의 대표적인 사례였다. 미국 대외 정책의 중요한 목표 중의 하나는 미국식 민주주의의 전파였다. 하지만 트럼프 등장 이후 상황은 역전되었다. 2021년 1월 6일 자신이 패배한 대통령 선거의 부정을 여전히 주장하는 트럼프를 지지하는 군중이 미국 의사당에 난입했다. 미국 민주주의의 심장이 부정 선거를 믿는 미국인들에 의해서 공격 당한 것이다. 미국 민주주의는 여전히 민주주의 표준인가?
2. 지원 자격
가. <국제지역학> 융합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
나. 계명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3. 일시 및 강의 장소
가. 일시: 2022년 5월 9일(월), 오후 4시 ~ 5시 30분
나. 강의 장소: 영암관 인문창의 융합라운지 116호(오픈스터디룸)
4. 지원 방법 및 모집 인원
가. 지원 방법: 계명대학교 STORY +
나. 모집 인원: 30명(선착순 모집)
5. 접수기간 및 제출
가. 접수기간: 2022. 4. 23. ~ 5. 6.
나. 문 의: 유선(053-580-5018(조교), 5166)
Tags:국제지역학 융합전공, 브라운백 세미나, 비교과 프로그램, 이슈프레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