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6일 현지 언론인 청두일보(成都日报)는 세계 쓰촨 요리 대회가 쓰촨(四川)성 청두(成都)시 피두(郫都)구에서 열렸으며, 이번 대회부터 국제 중식 요리 대회 기준을 적용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대회는 세계 고추 연맹(WCA)과 관련한 해외 사천(四川) 요리 분야의 전문가들과 미식 전문가, 사천요리 브랜드의 대표 등이 모인 가운데 3일 간 ‘사천 요리 발전 포럼’ , ‘사천 요리 산업 엑스포’, ‘사천 요리 대회’, ‘사천 요리 리스트’, ‘산업 리서치 프로모션’ 등 5대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8대 요리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사천 요리는 「촨차이(川菜)」라고 하는데, 요리마다 각각의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지만 얼얼하고 매콤하다는 공통점이 있어, 사천은 중국 최초로 유네스코 창의 도시 네트워크 ‘맛의 도시’에 선정되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우리에게 흔히 알려진 사천 요리로는 ‘마파두부(麻婆豆腐)’,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火鍋)’ 등이 있다. (출처 : 네이버사전 )
쓰촨 요리 타운의 브랜드 운영자이자 그란타운 차이나의 부사장인 궈샤오밍(郭曉明)은 쓰촨 요리 마을의 산업 콘텐츠 및 서비스 기능을 더욱 개선하는 등 쓰촨 요리 문화 유산의 브랜드 구축 및 홍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쓰촨 요리의 맛과 전통이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관련기사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기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