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7일 Fox News에 따르면,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의 민주당 후보인 조 바이든(Joe Biden)과 유명 래퍼인 카디비(Cardi B)가 미국 내의 여러 문제점들에 관한 대화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그들이 언급한 대표적인 이슈들로는 의료 서비스, 인종 차별, 무료 교육, 세금 감세 조치가 있다.
카디비는 현 미국 대통령인 도날드 트럼프(Donald Trump)를 향해 공개적으로 반감과 불신을 나타내는 한편, 바이든과는 미국의 현 상황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바이든은 이번 선거에서 젊은 층의 투표가 중요하며 이들로 인해 세상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누구든 자신의 의견을 표출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 용기를 내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세상을 바꾸려는 노력으로 인해 변화를 줄 수 있다. 카디비처럼 공개적으로 발언을 할 수 없더라도 투표로 자신의 의견을 내면 그 투표들이 모여 사회에 새로운 움직임을 일으킬 수 있다.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젊은 층에서의 투표가 특히나 중요하다. 자신이 불만을 가지는 사회, 정치적 상황에 대해 말로만 불평할 것이 아니라 투표권 행사와 같은 직접적인 참여와 정치에 대한 관심을 통해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야한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