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9일 중국 인민일보(人民日报)에 따르면, 베이징(北京)에서 2020년도 중국 브랜드 포럼이 열렸다. 여기에는 정부 부처, 기업, 연구 기관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포럼에서 중국은 세 가지 변화인 중국의 제조에서 생산으로의 전환, 중국의 속도를 품질로 전환, 중국의 제품을 브랜드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구축에 있어서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일련의 정책과 조치를 도입하기 위해 홍보를 가속화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브랜드의 개발 환경은 지속적으로 개선되었다. 이에 따라 다수의 중국 기업들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강화하고 개발할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이렇게 유명해진 브랜드들은 해외로 진출하여 세계적 명성을 얻게 되었다.
중국산 물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품질이 더 좋아지고 있으며 더불어 브랜드 규모도 더 커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 포럼은 막 사업을 시작한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양한 브랜드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는 만큼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브랜드 포럼이 지속적으로 개최된다면 중국의 브랜드 발전에 필요한 기반은 더욱 견고해질 것이다.
한편 브랜드는 홍보를 위해 여러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전하는데 이때 중국의 문화도 함께 전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는 단순히 홍보를 넘어서서 중국 자체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기존의 인기 브랜드를 보고 배우고자 하는 신생 브랜드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다른 브랜드를 본보기 삼아 성장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비슷하게 따라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