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9일 중국의 인민일보(人民日报)에 따르면 중국이 우간다 청소년을 위한 직업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우간다 루반 워크샵 프로젝트는 전문적 교육의 설립으로 아프리카 기술 지원을 위한 사업 중 하나이다.
우간다 루반 워크샵 프로젝트는 중국과 아프리카의 경제적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프리카 국가들에게는 중국의 선진 기술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중국과의 교류를 통해 자국의 경제 발전을 꾀할 수 있다. 중국의 입장에서도 자국과는 다른 아프리카의 풍부한 자원들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의 선진 기술들이 아프리카 우간다에도 전해지면서 전세계적으로 더욱 활발한 기술 이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때까지의 기술 역사를 생각해 봤을 때, 기술은 항상 선진국에서 개발도상국으로 이전했으며 그것은 반복되어 왔다. 하지만 경제력의 차이가 큰 중국과 아프리카 국가들 사이의 기술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우간다 루반 워크샵은 청소년들의 직업 기술 교육을 지원하여 그러한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우간다의 산업과 경제력을 증진시키는 데에 있어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에 반해 이 프로젝트를 통한 중국의 기술 이전이 순전히 호의에 의한 것이 아니라, 아프리카 국가들을 자국의 제품생산 공장의 역할로 이용하기 위함은 아닐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