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6일 중국 언론사 인민망(人民网)에 따르면 , 중국이 항저우(杭州) 아시아 게임 1년을 남겨둔 시점을 맞이하여 카운트다운(Countdown) 행사를 개최했다고 한다. 이날 항저우 아시안 게임 조직위원회는 홍보영상 ‘아시안 게임+1’과 개최 도시 홍보곡 ‘가장 아름다운 풍경’ 을 발표했고, 항저우 아시안 게임 기념권도 온라인으로 처음 선보였다.
항저우는 ‘성공적인 아시안 게임 개최’와 ‘간단하고 안전하며 훌륭하다’는 슬로건에 따라 ‘녹색, 스마트, 절약, 문명’이라는 대회 운영 개념을 구현하는 등 다양한 준비를 착실히 추진해 왔다. 종합 스포츠 대회 개최의 관례에 따라 조직 위원회는 중국 지폐인화조폐그룹유한공사(中国印钞造币集团有限公司)와 손잡고 항저우 아시안 게임 기념권을 설계·제작했다.
항저우 아시안 게임 기념 티켓은 올림픽 스포츠 센터 경기장과 아시안 게임 마스코트 등을 주요 디자인 요소로 사용하고, 오목판 조각 및 기타 고급 위조 방지 인쇄 기술을 채택한다. 앞면에는 항저우 아시안 게임의 홈 경기장과 항저우 도시의 스카이라인(sky line)등의 요소를 적용해 항저우의 문화를 구현하고, 뒷면에는 항저우 아시안 게임의 마스코트와 양저문화(良渚文化) 및 연꽃 등의 요소를 차용해 중국 특색과 저장성(浙江省)의 풍채, 항저우의 멋 등을 담는다.
2022년 제19회 항저우 아시안 게임은 지난 10일부터 열릴 예정이었으나, 지난 5월 조직위원회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와 집행위원회가 2022년 제19회 항저우 아시안 게임의 개최를 연기하기로 관련 당사자들과 협의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아시아올림픽평의회는 2022년 제19회 항저우 아시안 게임을 오는 2023년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며, 명칭은 변경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항저우 아시안 게임 조직위원회의 부비서장인 천웨이창(陳衛强) 항저우시 부시장은 최근 “항저우 아시안 게임의 모든 준비가 기본적으로 마무리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경기장 운영 계획 세분화, 직원 영어 교육 강화, 정보 지휘 시스템 업그레이드, 테스트 경기 개최, 결원 점검 및 보충, 전 국민 체력 분위기 조성 등에 중점을 두고 아시안 게임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 해에 개최될 아시안 게임에 대한 전 국민의 열정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대양망)
코로나로 인해 무기한 연기됐던 아시안 게임이 개최를 확정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조직위원회는 경기 일정을 유동적으로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국가별 올림픽 선수단 수와 아시안 게임 중계 요청 등 일정에 따라 아시안 게임의 총 일정, 부문별 일정, 세부 항목별 일정 등을 조정하고 홍보를 강화하여 아시안 게임에 대한 열기를 더욱 고조시키기를 바란다.
해당 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