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Unsplash

2021년 2월 3일 중국 인민망(人民网)에 따르면, 춘절 기간 동안 시민들의 수월한 기차 이용을 돕기 위해서 광둥성(廣東省)의 21개 도시의 자원 봉사자들을 모집해 “따뜻한 겨울나기 운동(暖冬行动)”을 시작한다.

광둥성에 속해 있는 모든 도시가 이 운동에 참여하며 40일 내에 4,000명 이상의 자원 봉사자들이 모여 모든 기차역에 배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시민들에게 최소한의 인원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운동이 진해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노인의 경우 기차를 탑승하기 전에 스마트 기기를 통해 건강코드(健康码)를 발급받는 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때 배치된 자원 봉사자를 통해 도움을 받아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춘절 기간에 이동하는 인구가 평상시보다 늘어나는 만큼 기차역에는 많은 인력이 요구된다. 자원 봉사자들을 통해 대다수의 시민들은 갑자기 생긴 문제로 기차를 놓치는 것을 포함한 상황을 피할 수 있다. 그렇기에 광둥성 뿐만 아니라 춘절에 인구가 몰리는 다른 지역에도 자원 봉사자를 모집한다면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