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언스플래시

2020년 7월 11일 미국 abc News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 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유명 화가 ‘밥 로스(Bob Ross)’가 진행한 인기 TV 프로그램 《그림을 그립시다(The Joy of Painting)》가 미국 전역에서 다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다시보기 서비스 등을 통해 밥 로스의 그림을 직접 따라 그리는 취미생활이 유행인 셈이다.

《The Joy of Painting》은 1983년부터 1994년까지 PBS에서 방영한 전 세계 최장수 미술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30여개 국에 방영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림을 그립시다》라는 제목으로 EBS에서 방영을 한 바 있으며 “참 쉽죠” 라는 유명한 대사를 남겨 많은 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이러한 현상은 코로나 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OTT(Over The Top) 서비스의 전 세계적 성행에서 파생된 것으로 시사된다. 앞서 말한 투비(Tubi tv)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Netfilx), 유튜브(Youtube)와 같은 OTT 서비스는 오락 뿐만 아니라 교육, 시사 등 다방면의 동영상 컨텐츠를 사용자에게 맞춤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운영체제다. 《그림을 그립시다(The Joy of Painting)》는 외출을 최소화하고 집안에서 즐길 거리를 물색하는 시청자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된 셈이다. 즉, OTT 서비스가 단순히 영화나 드라마의 다시보기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유통망이 아니라, 사용자의 자기 계발까지 책임지는 ‘취미 플랫폼’으로서 한 발짝 성장했음을 알 수 있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