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unsplash

2021년 10월 21일 광명일보(光明日報)에 따르면 2022년 동계올림픽의 불씨가 20일 베이징(北京)에 도착했다. 이번 동계 올림픽의 성화 봉송은 겨울을 맞이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향해 달려나가자는 것을 주제로 건강, 기쁨 및 활력의 슬로건을 제시한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들은 성화 봉송, 대중 참여 등에 대한 외부의 우려에 대해 브리핑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동계올림픽에서는 중국 전역을 달리는 성화 봉송 장면을 볼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지난 2008년 베이징 하계 올림픽과 달리, 봉송 거리를 축소하여 베이징에서 옌친(盐城市), 장자커우(张家口)까지만 달릴 예정이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조직 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젠둥(張建東)은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불꽃 전시 및 성화 봉송 계획을 발표했는데, 여기에는 봉송 규모를 간소화 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출처 : 서울경제)

10월 20일 올림픽 행사장에서는 성화 봉송 표지·불씨대·식화대·주자의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행사가 끝나고 성화 테마 노래가 울려 퍼지면서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불꽃 전시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이 전시는 100일 이상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출처 : 광명일보, 중국경제망)

2022년 동계 올림픽에서는 올림픽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성화 봉송 과정이 코로나로 인해 축소되지만, 올해 열린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과 같이 코로나로 인해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위의 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