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Wikimedia Commons

2021년 2월 3일 영국 BBC NEWS에 따르면, 수천 명의 영국 군 병력이 수준 이하의 숙소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전했다. *감사원(National Audit Office, NAO)보고서는 국방부(Ministry of Defence, MoD)의 투자 부족에 시달려온 병영들이 난방과 온수같은 기본적인 문제들에 시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지난 10년 동안 군용 주택 개선에 12억 파운드를 투자했다고 주장하지만, 감사원은 여전히 15억 파운드 정도의 수리 작업이 필요하며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지기까지는 일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비판했다.

감사원의 보고서는 군 병력의 1인용 생활 숙박시설(Single Living Accommodation, SLA)이 국방부와 군인들의 요구를 충족하는지 검토했다. SLA는 일반적으로 군사기지 내에서 숙박 단지 형태로 제공되며, 초기 훈련을 받거나 상근 예비군같이 군대에 정기적으로 근무하는 군인들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전체 52%에 해당하는 군인들이 SLA에 장기∙단기적으로 거주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보고서는 최근 SLA에 대한 만족도 감소, 건물 유지보수에 대한 해결 접근법 부족과 제한적 투자를 근거로 국방부가 모든 군인들에게 고품질의 보조 시설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지 못했다고 지적한다. (출처: 감사원 보고서)

영국 군용 숙박 시설 문제는 2018년부터 계속 언급해왔던 문제이다. 최전선에 있는 막사보다 더 열악한 시설을 가지고 있는 SLA 시설은 군인들의 사기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출처: BBC NEWS) 현재까지도 열악한 상태가 계속 유지된다면 전염병 확산이 가속화되는 더 취약한 환경을 군인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국방부가 추가적인 투자 계획과 문제 해결 방식 고안을 약속한만큼 구체적이고 투명한 예산 지출 계획이 제공되어야 할 것이다.

해당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

* 감사원(National Audit Office, NAO) – 영국 의회 산하기구이며 기존의 Audit Commission은 2015년 이후 폐쇄됨.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