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UnSplash

2020년 11월 25일 중국 인민망(人民网)에 따르면, 운남성 스쭝현(师宗县)에서 안전한 마을을 만들고자 보안을 위한 CCTV를 마을 곳곳에 설치하였다.

CCTV는 앱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여 출가한 자녀들은 고향이 그리울 때 언제나 휴대폰만 있다면 그리운 풍경을 볼 수 있다. 더불어 오랫동안 집을 비울 일이 생기더라도 언제나 확인할 수 있기에 편한 마음으로 다녀올 수 있다.

주민들은 각자의 집뿐만 아니라 마을 전체의 모습도 CC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을에 설치된 거대 화면으로 마을 곳곳의 모습을 녹화하고 있는 여러 화면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는 밤에도 선명하게 녹화되며 영상은 한 달 동안 무료로 보관된다.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실시간으로 녹화되고 있기에 도난 등의 사건이 일어난다면 빠른 해결을 통해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 영상이라는 명백한 증거가 있기에 서로 오해를 하고 분쟁이 일어나는 일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행동이 찍히고 있어 누군가 보고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더 신경을 쓰고 조심스럽게 행동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휴대폰으로 CCTV에 접속이 용이한 만큼 해킹을 통해 접속할 때 쓰이는 정보를 알아내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이를 통해 타인의 집을 훔쳐보는 사람들이 발생할 수 있다. 이처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히려 CCTV를 악용하는 사람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에 개인의 사생활이 침해받지 않기 위한 해결 방안을 미리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