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shutterstock

2023년 1월 9일 중국 관영매체 CCTV(China Central Television)에 따르면, 제39회 중국∙하얼빈(哈尔滨) 국제 빙설 축제가 지난 5일 개막했다. 전국 각지에서 모여드는 관광객들은 이번 축제에서 환상적인 조명과 다채로운 음악 속에서 독특한 얼음 조각과 눈을 만날 수 있다.

하얼빈은 빙설 문화의 전통이 깊고 , 빙설 자원이 풍부해 ‘빙설 왕관 위의 진주’로 불린다. 1985년부터 개최된 중국∙하얼빈 국제 빙설 축제는 일본 삿포로(札幌) 눈축제,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Canada Quebec Winter Carnival), 노르웨이 오슬로 스키 페스티벌(Norway Oslo ski  festival)와 함께 세계 4대 얼음 축제로 꼽힌다. (출처 :인민망 한국어판)

CCTV에 따르면, 하얼빈시 당 위원회의 서기인 장안순(张安顺)은 시를 대표하여 개막식에 참석한 모든 관광객에게 환영 인사를 전했다. 그는 “하얼빈은 독특한 빙설 자원과 빙설 문화를 공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 챔피언 도시(Olympics champion city)’로 5년 연속 ‘중국 빙설 관광 10대 도시’ 1위에 올랐고, ‘세계 관광객이 가장 동경하는 중국 도시’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라고 말했다. 국제 빙설 축제를 개최하는 하얼빈의 위상을 설명한 것이다. 또한, “올해 하얼빈 국제 빙설 축제는 얼음 조각을 예술로 발전시키고 현대 빙설 문화를 개척한 지 60주년이 되는 해”라는 설명을 덧붙이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는 의사를 표했다. 그는 다양한 관광객이 하얼빈에서 독특한 빙설 문화를 즐기고 색다른 겨울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번 하얼빈 국제 빙설 축제는 ’60년 얼음과 눈, 새로운 여정’을 주제로 개최된다. 하얼빈시는 축제 기간 동안 얼음과 눈을 내세우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눈과 얼음의 도시’라는 독특한 매력과 활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빙성약속(冰城相约)’, ‘빙설환가(冰雪欢歌)’, ‘봄눈의 운치(春雪之韵)의 3가지 주제로 행사를 선보여 기대에 부응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빙설 역사, 빙설 관광, 빙설 문화, 빙설 예술, 빙설 스포츠(sports), 빙설 패션(fashion), 빙설 디자인(design)’ 등 8개의 테마(theme) 활동을 주축으로 100여 개의 중점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세계 최대의 3대 빙설 테마파크(theme park)와 12개 빙설 체험, 10대 빙설 관광 코스(tour course)도 선보일 계획이다. (출처 :금태 정보)

최근 중국 정부가 방역 완화 정책을 시행하면서 해외 입국자에 대한 격리도 폐지했다. 때문에 세계 유명 축제를 즐기기 위해 중국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관광의 활성화가 중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 향후 중국의 경제 및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지 주목되는 시점이다.

해당 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