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8일 인민망(人民网)에 따르면 후난성(湖南省)은 겨울과 봄철 발생할 수 있는 문화재 화재 예방 특별조치를 시행한다.

후난성 소방당국과 문화재관리국은 공동으로 겨울 및 봄철 문화재 화재 예방 및 통제작업을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문화재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 ‘문화재 방화 통제 강화에 관한 고시’를 발표하였다. 본 고시에 대한 시행은 후난성 전역에서 2개월간 실행될 예정이다.

고시의 내용에 따라 후난성 내 모든 소방 및 구조 기관, 문화재 관리부서는 공공 보안 및 종교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박물관, 기념관 및 기타 관할 구역의 화재 안전 검사를 의무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후난성은 양쯔강 유역의 고대문명 발상지 중 하나이며 1만 년 전부터 원시인이 거주하여 신석기시대의 유적이 특히나 많고 인류문화가 발달되어 있는 도시로 손꼽힌다. 많은 고성과 고분, 자연유산을 지키기 위한 성 당국의 조치를 통해서 후난성이 얼마나 문화재에 대한 관심이 많은지 알 수 있다. 특히나 후난성은 봉황고성과 같은 유적과 장가계(張家界)와 같은 자연유산으로 많은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으며 이는 후난성 당국의 세금 수입원이 되기 때문에 특별히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의 내용은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