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3일 에콰도르 신문사 El Universo에 따르면, 약 200마리의 올리브 각시 바다거북(Lepidochelys olivacea)이 마나비 주(Manabí: 에콰도르 서부에 위치한 주)에 있는 산 클레멘테(San Clemente) 해변에서 부화했다고 전했다.

에콰도르의 콘타모스 콘티고 재단(Fundación Contamos Contigo Ecuador: 에콰도르의 토착 해양 동물군과 자연 환경의 보존 및 보호에 주된 노력을 기울이고있는 NGO)은 올리브 각시 바다거북의 연구와 부화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 아이스톡

올리브 각시 바다거북은 바다거북중 가장 작은 종 중 하나로 올리브빛의 몸과 심장모양의 외형을 지니고 있다. 주로 에콰도르의 태평양 연안에서 서식하며 자기가 태어난 해변을 찾아와 알을 낳는다. 그리고 이 거북은 기본적으로 우렁쉥이류, 성게, 산호충류, 패류, 새우, 게류, 갯지렁이 등을 먹는다.

에콰도르의 과야 킬에 위치한 한 공립 대학(ESPOL, Escuela Superior Politecnica del Litoral)의 교수인 프랭클린 오르마사(Franklin Ormaza)에 의하면, 해변의 자동차 엔진이나 관광객의 소음은 올리브 각시 바다거북의 산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소리는 공기보다 모래나 흙 또는 물을 통해 발생하기 때문에 모래 둥지에 알을 낳는 이 거북에게는 치명적이다.

콘타모스 콘티고 재단은 이를 감안하여 올리브 각시 바다거북이 산란하는 동안 주변을 통제 시킨다. 그리고 알을 부화하기 위해 모래 둥지 발굴 및 둥지 보호 및 관리를 철저히 수행하고 있다.

올리브 각시 바다거북은 한번에 평균 116개의 알을 낳고, 약 한 달 동안 머물면서 두 차례까지 알을 낳기 때문에 바다거북 중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관광객과의 소음 문제가 타협되지 않는다면 개체 수는 점점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