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1일 중국 언론사 신화망(新華網)에 따르면, 등왕각(滕王阁), 황학루(黄鹤楼), 무당산(武当山) 등 총 300여 개 명소를 경유하는 ‘장강(长江) 중류 3성(省) 관광 카드(card)’가 내년 1월 1일부터 통용된다고 한다.

장강 중류 3성 관광 카드는 장시(江西), 후베이(湖北), 후난(湖南) 3개의 성과 문화관광청이 공동 출시한 중국 최초의 성 간 관광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카드 소지자는 90% 이상의 관광지를 연중 무제한으로 입장할 수 있고, 가격은 300위안(元)(한화 약 5만 5,000원), 유효기간은 365일이다. 카드 구매 후 위챗(微信) 개인정보 인증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12월 14일 3개 성의 성도(省都)인 우한(武汉), 난창(南昌), 창사(长沙) 3개 도시에서는 관광 카드 개통식을 개최해 카드의 출시를 기념했다.

카드 출시의 배경은 문화산업과 관광산업을 통합하고, 심층적인 발전을 촉진하겠다는 중국 공산당의 ‘이문소려, 이려창문(以文塑旅、以旅彰文)’의 방침에 따른 것이다. 이에 장강 중류 3성은 관광 카드를 시장에 내놓아 문화관광 시장을 활성화하고,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데 힘쓰고 있다. 후난성 문화관광청의 장샤(张霞) 부청장은 카드 출시가 후난성의 농촌 활성화, 지역 발전, 소비 번영을 이끌어 문화관광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인민망)

양자강(揚子江)이라고도 불리는 장강은 전체 길이가 6,300km로, 중국에서 가장 긴 강이다. 아마존(Amazon)강, 나일(Nile)강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긴 강이기도 하다. 서부의 칭하이(靑海)부터 남동쪽의 상하이(上海)까지 11개의 성급 행정구역에 걸쳐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지난 여름 수면 아래 잠겼던 수백 년 전의 불상이 발견될 정도로 가뭄이 극심했기에, 겨울철 전력난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기도 했다. 그 대응책으로 장강 상류의 수력발전소를 완공했다. (출처: 연합뉴스, 이넷뉴스)

중국 공산당은 장강 중류 지역 외에도 2025년까지 장강 삼각주(상하이, 장쑤(江苏), 저장(浙江), 안후이(安徽)) 경제권을 하나의 통일된 시장으로 만드는 등 장강을 중심으로 한 시장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출처: 초이스경제) 장강 중류 3성 관광 카드는 3개 성을 대상으로 하는 큰 기획인 만큼, 관광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양하다. 중국의 제로 코로나(zero covid) 완화와 함께 중국의 입국 제한이 풀려 장강을 중심으로 펼쳐진 명승고적을 둘러보는 날이 빨리 다가오기를 기대한다.

해당 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