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 재배, 수경 재배, 유기농,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이미지 출처: pixabay

2021년 7월 20일 신화사(新华社)에 따르면, 세계 최대 이산화탄소 배출 국가인 중국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국가 주도로 탄소배출권 온라인 거래를 시작하였다.

거래는 상하이 환경 및 에너지 거래소에서 시작되었으며 탄소 할당량의 개장 가격은 톤당 48위안(한화 약 8,557원)이다. 첫 번째 거래에서 적용되는 2,000개 이상의 전력 기업의 탄소 배출량은 연간 40억 톤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온실가스 배출량 측면에서 세계 최대 규모이다. 탄소 거래는 이산화탄소 또는 기타 온실 가스를 배출하는 허가를 사고 파는 과정으로 기업은 탄소 배출에 대한 할당량을 받고 더 많은 오염 할당량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잉여 배출 허용량을 판매할 수 있다.

국가 탄소 시장의 건전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유지하기 위해 거래 기관은 가격 변동, 발생 위치 정보, 위험 경고, 준비금 및 비정상적인 거래 모니터링을 포함한 일련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고 수준의 설계를 더욱 강화하여 로드맵을 구체화하고 산업 및 무역 단체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중국의 국가 탄소 거래 시장은 2011년 7개 지방 지역에서 시범 가동을 거쳐 2017년에 시작되었으며, 거래 배경의 아이디어는 온실 가스 배출을 제어하는 시장 기반으로 메커니즘을 탐구하는 것이었다.

중국 국토부는 거래 규정을 시행하고 관련 기준 및 관리체계를 개선하는 동시에 거래의 종류와 방법을 확대할 것이다. 또한, 데이터 정확성이 거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교육부는 배출 데이터의 품질과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중국은 녹색 성장 경로를 추구하면서 석탄 중심의 에너지 구조를 깨끗하고 다양한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모든 전선에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 중국 탄소 시장은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확인하고 2060년까지 탄소 중립성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계획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