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2020년 8월 6일 미국 CNN에 따르면, 미국의 48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쌍둥이 유튜버가 장난 영상으로 기소되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은행 강도 분장을 하여 운전사를 위협하는 행동을 하였고 이를 본 시민이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들은 형제에게 총을 겨누기까지 하였고 이 모든 장면은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다. 하지만 이 모든 상황은 쌍둥이 형제가 꾸며낸 것이었고 운전사 역시 그들과 공범이었다. 경찰들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라며 주의를 주었지만 이들의 장난은 계속해서 반복되었고 결국 이들은 법의 심판을 받게 되었다.

유튜브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다양하고 유익한 영상들로 가득 차 있어 이제 우리들의 일상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최근 유튜브에서는 뒷광고, 주작 영상과 같은 구독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자극적인 영상들이 넘쳐나고 있다. 점점 변질되어 가고 있는 유튜브 문화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유튜브 자체 내에서의 기준과 규칙을 강화하는 조치가 하루빨리 이루어져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는 영상들로 이루어진 건강한 유튜브 문화가 발달되어야 한다.

관련 기사는 다음의 기사확인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