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istockphoto

2023년 4월 4일 중국 언론사 인민망(人民网)에 따르면,  최근 ‘2023 디지털경제 기술교류회’에서 청두(成都)와 충친(重庆) 허브의 전무 이사 및 중국 정보 센터 지식 시스템 부서의 후정은(胡正银) 소장은 “충칭 과학 기술 혁신 서비스 동맹 구축 및 청두·충칭 과학 기술 혁신 센터 건설 지원”이라는 보고서를 작성했다.

충칭과 청두는 양쯔강(揚子江) 경제 벨트의 교차점으로 동서와 남북을 연결하는 지역에 위치하여 국가 발전을 위한 개발 전략에서 중요한 거점을 차지하고 있다. 제20회 중국 공산당 대회 보고서에서 시진핑(習近平) 주석은 청두와 충칭 지역의 쌍둥이 도시 경제권 건설이 촉진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청두와 충칭 지역에서 도시 건설을 추진 중인 담당부서는 청두와 충칭 도시 경제권이 2023년에 248개의 주요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주요 프로젝트로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육로에서는 청두와 충칭의 중앙선 고속철도 건설뿐만 아니라 정저우(鄭州)와 충칭 고속철도가 건설되고 있으며, 현재 쓰촨(四川)과 충칭 사이에는 20개의 고속도로가 완공되었거나 건설 중에 있다. 더불어 다른 분야의 주요 프로젝트 건설도 전면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출처: 人民网)

후정은 소장은 “앞으로 청두와 충칭의 과학기술 혁신 서비스는 모든 종류의 과학 장치와 과학 연구 기관 및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청두를 과학기술의 산실로 키우기 위해 중요 연구기관 및 연구 인프라,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여 완벽한 과학 연구 네트워크가 조성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러한 과학의 발전은 청두와 충칭 과학 기술 혁신 센터와 디지털 경제 발전을 돕는다”라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앞으로 청두와 충칭 허브는 다양한 과학 연구 및 정보 자원을 잇는 연결고리가 될 것이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경제 부문에서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칭과 청두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중국의 도시들도 서로 협력하여 크게 성장한다면, 중국의 경제 발전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해당 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기사 확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확인.

답글 남기기